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쿼터뷰 겜 메모

황산날개 2013. 1. 13. 23:59


war2099 리메이크


 에일리언 오마쥬?


자동차가 중앙 분리선을 넘어서 카메라에 충돌하는 씬은 꼭 필요하다.

크레딧에 대머리 중년 캐릭터가 선글라스 끼고 '게임 끝이야." 하면서 화면에 총을쏜다. 화면이 깨짐.

흐켱 군인이 와떠뻑! 하면서 로켓런쳐 쏘는 씬도 필요하다.



Glory War 2099


 불시착한 행성을 탐험?

 불시착한 우주선을 조사?

 합치자

 행성 'A'에 불시착하게 된 외우주 식민지선 'ㄱ'에게서 구조 신호가 도달한지 2개월. 불시착한 'ㄱ'에 대한 구조 및 조사 작업을 위해 전투 수송선 'ㄴ'이 행성 'A'로 향하고 있었다.


 스토리 적인 설명같은건 스테이지 초반에 글하나만 띄워준다던가. 최대한 배제한다. 배제대 가세요!

하드코어 슈팅액션을 목표로?


 게임은 기본적으로 적을 죽이는걸 목적으로 한다. 땅따먹기 같은 느낌으로 일정 위치의 적 구조물을 전부 파괴하면 그 지점에 신호기가 설치되며 그 곳에서 주기적으로 아군이 지원된다. 주인공의 부활 역시 새롭게 만들어진 신호기에서 한다. 플레이어의 부활 시간을 원작보다 단축시킨다. 부활시간은 난이도 올라갈수록 조금씩 늘어남


 아군은 기본적으로 한대 맞으면 사망

 특수부대는 머신건을 기본 무기로 사용, 2대 맞으면 사망

 플레이어도 2대 맞으면 사망


 코옵 플레이 최대 2인, 멀티 플레이 최대 4인

 멀티플레이는 인수에 따라 난이도 변경?

 부대원이 생존해 있을때는 무제한으로 부활

 난이도는 적 생성 시간과 아군의 증원 수로 기본적으로 결정

 하드모드는 체력 증가보정을 더 해준다던가?




맵 스크롤은 어쩌지!

어쩔까!

 기본적으로는 하나의 뷰에 모두 들어가는 미션들로 구성하되

 맵이 커질 필요가 있을 경우 각 미션마다 횡스크롤 뷰, 종스크롤 뷰 미션을 따로 배치한다.

 어떤 미션은 종스크롤로만 뷰가 이동하고, 어떤 미션은 횡스크롤만 뷰가 이동!

 이 경우 2인 플레이일 경우 한명이 공용 뷰 이상으로 멀어지면 뷰가 나뉘며 그 사이의 보이지 않는 부분에 존재하는 적은 빨간색 화살표로 표시해준다.



 4방향 키로 이동, 공격키와 커맨드키, 공격키를 누른 상태로 커맨드 키를 누르면 유탄발사.

 키는 따로 설정할 수 있도록.

 8방향 쿼터뷰, 일반적인 화살표 키에 대각선은 키가 떼어지는 시간을 체크해서 스탠드 하도록.




 무기

 기본무기 - 사거리 上, 위력 下, 연사 中

 연발무기 - 사거리 上, 위력 下, 연사 上

 샷건 - 사거리 下, 위력 中, 연사 下

 레이저 - 사거리 中, 위력 中, 연사 中

 화염방사기 - 사거리 下, 위력 中, 연사 上

 바주카 - 사거리 中, 위력 上, 연사 下

 근접무기 - 사거리 下, 위력 上, 연사 中



 세열유탄 - 16방향으로 기본 총알을 발사

 폭발유탄 - 360도 전부 터지는 유탄 ^^




 장비

 숄더 캐논 - 기본무기 1문 추가, 양쪽에서 번갈아가면서 발사

 아머 슈트 - 추가 체력 +1, 공격 받으면 파괴됨

 공사용 롸벗 - 명칭 DSU(Demolition Surport Unit)로 짧은 범위 공격, 벽 파괴, 탑승중 공격 받으면 사망, 그렇게 3번 공격받으면 파괴

 전투용 롸벗 - 명칭 ATU(Armored Trooper Unit),랜덤으로 두가지 무기가 팔에서 얍얍. 체력 7?. 미션 전용?, 파괴되면 미션 실패?




 지원 아이템

 지원아이템은 맵에 따로 배치되어 있거나 희박한 확률로 등장.

 말하자면 존나 쩌는 아이템같은 위치

 보급 - 맵의 랜덤지역에 보급품 상자 2개 투하

 동 - 추가 병력 투입

 은 - 특수부대 투입

 금 - 특수부대 + 탱크 투입

 플래티넘 - ATU 한기와 탱크, 특수부대 투입





 맵 구성.

 플레이어, 적, 아이템, 바닥, 벽, 이동불가능 구역.

 일반적인 벽. 체력40 쯤, 적의 공격에만 파괴됨

 좀더 단단한 벽. 체력 70? 적의 공격에만 파괴됨

 거대화 적& 공사용 롸벗만 제거 가능한 벽.

 소형 폭발물통, 대형 폭발물통 - 쏘면 터진다. 아군도 주금

 지뢰- 밟으면 터진다. 아군도 주금

 소이 폭발물통 - 쏘면 주변이 불바다, 아군도 주금

 분비물 통 - 쏘면 주변이 산성 분비물 웅덩이지대가 댐.

 벽을 넘어서 공격할 수 있는 높은 지대. - 높은 지대에 들어서면 통과 가능한 벽이 반투명하게 표시.

 통행은 불가능하지만 탄환은 통과하는 엄폐물. - 둘의 역할이 겹치는가? 걍 만들자

 보급품 상자 - 2회 아이템을 쳐묵할 수 있다.

 분비물 웅덩이 - 아군의 이속이 느려짐 

 산성 분비물 웅덩이 - 일정시간 들어가있으면 주금 

 전파 방해 지대 - 안에 있는 적군은 보이지 않고 접근해야만 보인다. 재밍 구역 안에 들어가면 지지직하는 효과!



 적 (전체적으로 곤충의 생김새를 따오자.)

 기본 적 - 원거리 공격, 근거리 공격, 체력 3?

 기본 적 둥지 - 랜덤한 시간에 기본 적을 생성, 체력 20?

 야생 적 - 기본 적의 약화 버전, 체력 2?

 야생 적 둥지 - 야생적을 내뱉음, 약함, 체력 10?

 거대화 적 - 원. 근거리 공격, 기본 적이 꽃을 쳐묵하믄 변함, 랜덤한 시간에 기본 적을 생성, 죽으면 기본적 여러마리 튀어나옴, 체력 20?

 근접특화 적 - 팔을 휘두르면서 돌진하는 느낌, 체력 7?

 근접 거대적 - 느린 이동속도와 느린 범위 공격, 체력 35?

 사격특화 적 - 발사하는 분비물의 사거리가 긴 적, 체력 2?

 사격 거대적 - 분비물 발사와 함께 폭발하는 분비물 발사, 체력 15?

 특화 둥지 - 각 특화 적을 랜덤으로 낳음? 체력 20?

 강려크한 적 - 기본 적의 강화판, 땅을 파고 들어가서 튀어나오는 능력 있음, 체력 6?

 강려크한 적 둥지 - 강려크한 적을 생성, 체력 20?

 거대화 적2 - 낳는 것 없음, 강려크한 근접 공격과 원거리 공격, 체력 20?

 거대화 적2 둥지 - 거대화 적2를 생성....? 체력 10? 

 자폭적 - 빠르게 달려와서 자폭한다. 분비물 주둥이 정도의 범위를 공격. 체력2?

 주머니 - 자폭적을 잔뜩 담고있는 주머니, 죽으면 특이능력 적이 튀어나옴, 체력6?

 소형적 - 탱크를 쳐묵쳐묵하는 적. 탱크를 원킬하고 그대로 적으로 만든다. 아군한테 달라붙는다. 오래 오래& 많이 달라붙으면 사망. 체력1?

 방어적 - 공격안함, 존나딴딴하고 적에게 다가가기만 함, 체력55?


 보스

 고치 수호자 - 알주머니를 끌고 다니며 알주머니에서 기본 적을 순풍순풍낳음, 알주머니를 부수면 미쳐서 날뜀 체력 ???

 커다란 주둥이 - 일정 범위를 공격하는 박격포같은 분비물을 발사함. 고정되어있는 구조물 느낌. 단독으로 존재하지 않고 많은 적들과 함꼐있음. 체력 ???

 거친 발톱 - 거대화 적2의 거대화 버전같은 느낌. 체력 많고 정면을 공격하면 데미지를 입지 않는다. 이동속도는 빠르지 않으나 도약같은걸 함. 체력 ???

 살덩이 - 맵 전체가 보스, 벽이 공격을 한다던가, 벽 속에서 변이된 적이 등장, 분비물 웅덩이 곳곳에 있음, 두군데에서 코어 냉각기를 작동시켜야 보스가 있는 곳에 진입 가능함. 코어에 박혀있는 보스는 분비물을 발사하며 근접하면 촉수를 휘두른다던가 함. 방 전체에서 적들이 마구 튀어나오는 웨이브가 존재. 플레이어를 잔뜩 엿먹이자. 체력 ???



 미션 종류

 소탕 - 모든 적과 둥지를 제거하면 승리

 사살 - 특정 적을 전부 해치우면 승리

 생존 - 일정 시간 버티면 승리

 이동 - 특정 위치까지 도달하면 승리

 작동 - 목표 패널을 모두 작동시키면 승리

 보호 - 일정 시간동안 대상이 파괴되지 않으면 승리


스테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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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미션들은 마지막 미션 클리어시 등장하는 코드입력 스테이지에 특정 코드를 입력하면 진행됩니다. 물론 브리핑 그딴건 없습니다.







스페샬 땡수


아트리아

C

에드워드(장곰)





triumphwar2099.zip